패션이야기

[패션이야기] 20-03-11 패션이야기

오구고래똥꾸멍 2020. 3. 11. 22:22

[패션이야기] 20-03-11


“버린 PET병을 입고 신고 든다?”…업사이클링 패션 

11일 업계에 따르면 버려진 페트병과 그물망 등 폐기물을 업사이클링한 제품이 줄지어 출시되고 있다. 한세엠케이의 앤듀는 이번달 초 재생 섬유인 리사이클 페트(PET) 원사 등을 사용한 팬츠, 셔츠, 점퍼 등을 내놨다. ‘에코 데님 팬츠’는 수명이 다한 페트에서 추출한 재생 폴리에스터 원사로 제작됐다.

빈폴은 올해 1월 친환경 라인 ‘비 싸이클(B-Cycle)’을 선보였다. 빈폴멘의 리버시블 퀼팅 점퍼와 베스트 등의 상품에는 빈폴멘이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소재개발팀과의 연구개발를 통해 개발한 폐 페트병 재생 충전재가 사용됐다. 해당 충전재는 프리마로프트 수준의 기능성을 지녔음에도 가격은 50% 이상 저렴하다. 빈폴레이디스는 폐어망을 재활용한 재생나일론 소재의 트렌치, 재킷, 패딩 코트 등을 출시했다. 겉감은 세척과 방사 과정을 거친 폐어망 원사를 옷의 겉감으로 사용했고,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자체 개발한 재생 폴리를 충전재로 활용했다.

시리즈・캠브리지멤버스・에피그램・에스로우・헨리코튼・코오롱스포츠・래코드・커스텀멜로우등 코오롱FnC의 8개 브랜드는 작년 10월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를 출시했다. 업사이클링 스윗셔츠는 플라스틱이나 페트에서 추출한 재생 원사를 사용해 제작됐다. 8개의 브랜드는 재활용 쓰레기 가운데 종이, 플라스틱, 알루미늄 캔이라는 세 가지 콘셉트를 바탕으로 각기 다른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을 개발했다.

업사이클링 패션 아이템은 의류에 국한되지 않는다. 노스페이스는 지난달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을 써서 만든 친환경 신발 2종을 출시했다. ‘발키리 보아 2 고어텍스’ 갑피에는 페트병 리사이클링 원단이, 안창에는 생분해되는 천연 울이 쓰였다. 아이워즈플라스틱이 올봄 신상품으로 내놓은 에코 버킷백은 플라스틱 리사이클 원료로 만들어졌다. 겉감에 쓰인 코듀라 에코메이드 원단은 100% 플라스틱 재생 원사로 이뤄졌다. 어깨끈도 페트병을 재활용한 소재로 만들어졌다. 

 

[에코톡톡] “버린 PET병을 입고 신고 든다?”…업사이클링 패션 

[그린포스트코리아 김형수 기자] 전 세계에서 환경 오염의 주목으로 지목된 플라스틱을 상대로 전쟁이 벌어지고 있다. 플라스틱을 친환경 소재 대체품으로 바꾸거나, 플라스틱 사용을 제한하는 제도를 도입하려는...

www.greenpostkorea.co.kr

쓰담슈즈, 화이트데이 맞이 ‘패션 스타일 별 구두 선물’ 제안

2020 SS 신상 컬러 출시와 함께 선풍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라운드 프릴 플랫’, 일명 ‘만두 플랫’은 말랑한 양가죽으로 제작되어 소 가죽〮돈피 가죽과 대비해 훨씬 더 말랑한 착화감을 느낄 수 있다. 청바지나 와이드 팬츠에 무심하게 착용할 수 있고, 뒤축을 접어 신으면 블로퍼 느낌으로도 연출할 수 있어 ‘꾸안꾸’ 패션을 선호하는 여자친구에게 선물하기 적합하다.

감각적인 사선 스트랩으로 자칫 밋밋해보일 수 있는 디자인에 포인트를 준 2020 SS신제품, 지젤 스트랩 슬링백은 봄, 여름에 어울리는 페미닌한 원피스를 즐겨입는 여자친구에게 어울리는 로맨틱한 아이템이다. 부담없이 신을 수 있어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은 6cm, 엣지있는 라인을 살려주는 8cm, 두 가지 높이 중 선택할 수 있어 평소 여자친구의 스타일링을 눈여겨봤던 센스있는 남자친구라면 지젤 스트랩 슬링백으로 여자친구를 기쁘게 해보자.

 

쓰담슈즈, 화이트데이 맞이 ‘패션 스타일 별 구두 선물’ 제안 - 싱글리스트

화이트데이에 여자친구에게 줄 선물을 고민 중인 남성을 위해 실용적이고 로맨틱한 구두 선물을 제안한다. 쓰담슈즈의 대표 라인업인 ‘...

www.slist.kr

삼익패션타운 임대료 1개월 전액 감면

남대문 삼익패션타운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상인들을 위해 임대료 1개월분을 전액 감면키로 했다.

서울 중구 남대문에 위치한 삼익패션타운(대표이사 박인순)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상인들이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인들에게 도움을 줄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위해 삼익패션타운 1천500여 점포를 대표하는 각 층별 점포주 대표들과 상인대표들이 모여 수차 회의를 통해 방안을 모색한 결과 2월 26일 점포주대표회(회장 신응열)에서 최종적으로 임대료 1개월분(평균 500,000×1,500개=7억5천만원)을 면제해 주기로 결정했다.

 

삼익패션타운 임대료 1개월 전액 감면

남대문 삼익패션타운은 코로나19 사태로 힘든 상인들을 위해 임대료 1개월분을 전액 감면키로 했다. 서울 중구 남대문에 위치한 삼익패션타운(대표이사 박인순)에서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고객들의 발길이 끊기면서 상인들이 최악의 어려움을 겪고 있어 상인들에게 도움을 줄 방안을 모색했다. 이를 위해 삼익패션타운 1천500여 점포를 대표하는 각 층별 점포주 대표들

www.jg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