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야기] 20-03-15 패션소식
[패션이야기] 20-03-15 패션소식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 지원어패럴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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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홈쇼핑 "토요일 오후 11시를 잡아라"…패션 전문 프로그램, 각축전 치열
프라임 시간대로 채널 바꾸는 과정에서 시청률 높아지는 '재핑 효과(Zapping Effect)' 극대화실적도 평시 대비 5배가량 높아…트렌드 선도 위해 편집숍 등 다양한 시도 이뤄지는 시간대
통상적으로 토요일 오후 11시는 가족들이 모이기 쉬운 시간 특성상 방송계에 있어 '프라임 시간대'로 평가받는다. 특히 이 시간대의 경우 공중파 인기 프로그램이 대거 방영되다 보니, 홈쇼핑사들은 시청자들이 공중파 광고를 보지 않기 위해 채널을 바꾸는 과정에서 시청률이 높아지는 '재핑 효과(Zapping Effect)'의 극대화를 기대할 수 있다.
때문에 홈쇼핑사들은 이 시간대 저마다의 '핫'한 브랜드를 내세워, 대표 패션 쇼호스트를 통해 30~40대 여성 고객을 적극적으로 공략하고 있다.
15일 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 GS홈쇼핑, 롯데홈쇼핑, 현대홈쇼핑 등 주요 TV 홈쇼핑사들은 일제히 오후 10시 30분부터 패션 프로그램을 방송하고 있다.
TV 홈쇼핑 토요일 오후 11시를 잡아라…패션 전문 프로그램, 각축전 치열
[사진=게티이미지뱅크]국내 주요 TV 홈쇼핑사들이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를 전후해 패션 전문 프로그램 각축전을 벌이고 있어 눈길을 끈다.통상적으로 토요일 오후 11시는 가족들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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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한 韓매장 영업 재개하는데…패션업계 “마냥 웃을 수 없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던 한국 패션기업들이 중국에서는 한숨을 돌린 반면 국내에서는 유례없는 불황을 우려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문 닫았던 매장이 영업을 속속 재개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소비위축이 장기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3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임시 휴점했던 중국 우한 내 200여개 매장을 다시 열었다. 중국 정부가 우한 쇼핑몰과 백화점의 잠정 휴점을 명령하면서 해당 시설에 입점한 자사 패션매장 300여개를 폐쇄한 지 한 달 만이다. 이랜드그룹은 나머지 100여개 매장도 점진적으로 재개장한다는 방침이다. 이랜드그룹 관계자는 “아직 문을 열지 못한 우한 내 매장과 관련해서는 중국 정부와 협의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금 감면, 임대료 인하 등 다양한 지원을 논의하고 있다.
중국 패션공장에서 일부 의류를 생산하는 국내 패션기업도 한시름 덜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 에잇세컨즈의 신제품 가운데 30%가량을 중국 칭다오, 다롄의 협력공장으로부터 받고 있다.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자 신제품 수급에 차질이 생길 것을 우려해 동남아시아로 공장을 이전하는 방안까지 검토했으나 중국 공장이 빠르게 정상화됐다. LF도 중국 내 협력공장이 정상적으로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다.
우한 韓매장 영업 재개하는데…패션업계 “마냥 웃을 수 없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직격탄을 맞았던 한국 패션기업들이 중국에서는 한숨을 돌린 반면 국내에서는 유례없는 불황을 우려하고 있다. 중국에서는 문 닫았던 매장이 영업을 속속 재개하고 있지만 국내에서는 소비위축이 장기화하고 있기 때문이다. ▶중국내 사업 정상화 수순=13일 업계에 따르면 이랜드그룹은 코로나19 여파로 임시 휴점했던 중국 우한 내 200여개 매장을 다시 열었다. 중국 정부가 우한 쇼핑몰과 백화점의 잠정 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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환절기 필수품, 바람막이로 완성하는 봄 스타일링 팁
*건강과 스타일 둘 다 잡는 바람막이 재킷 스타일링
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조금은 따뜻해진 봄이 다가왔지만 아직은 쌀쌀한 요즘, 특히 건강과 스타일 어느 하나 놓치고 싶지 않은 사람들을 위해 두 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패셔너블한 바람막이 재킷을 추천한다. 자칫 등산객처럼 보일 수 있는 바람막이 재킷은 색이 화려하거나, 패턴이 있는 제품을 선택해 포인트를 주고, 캐주얼한 느낌을 더한 데님 팬츠와 매치 하면 스타일리쉬한 데일리 룩을 완성할 수 있다.
*트렌디한 키 아이템 아노락 재킷 스타일링
레트로 무드가 패션계의 한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키 아이템으로 떠오른 아노락 재킷은 스타일리시 하면서도 가벼운 간절기용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 있는 아이템이 되었다. 후디가 달려있어 가슴 부분까지 오픈이 가능한 아노락은 어떻게 레이어드를 하느냐에 따라 다양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보통 오버사이즈를 선택해 티셔츠 위에 착용하지만, 위에 재킷을 겹치는 방식으로 스타일링해서 일반 후디처럼 연출한다면 초보자도 쉽게 트렌디한 룩을 연출할 수 있다.
[패션 기획] 환절기 필수품, 바람막이로 완성하는 봄 스타일링 팁
[데일리투데이 황소현 기자] 다가오는 봄, 아직은 일교차가 큰 요즘 딱 입기 좋은 바람막이 패션을 소개한다. 무턱대고 얇은 옷차림으로 야외활동을 즐기기엔 기온 변화가 심하기 때문에 외부 바람은 막아주고 체온을 유지해 주는 바람막이를 적극 활용한 간절기 시즌 가볍게 걸치기 좋은 실용적인 바람막이 코디법을 소개한다. *건강과 스타일 둘 다 잡는 바람막이 재킷 스타일링 매서운 한파가 지나고 조금은 따뜻해진 봄이 다가왔지만 아직은 쌀쌀한 요즘, 특히 건강과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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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소재+기술력으로 승부...독보적인 기술력 갖추고 마니아층 형성
친환경 소재 발굴하고 폐소재 업사이클링 통한 지속가능한 패션도 주목받아
‘오클리-스톤아일랜드’는 기능성 혁신에, ‘앤듀-빈폴-프라이탁’은 지속가능성에 집중
■ 자체적인 소재 개발로 브랜드 가치 격상한 오클리와 스톤아일랜드
아이웨어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소재로 마니아층 형성한 스포츠 아이웨어 '오클리'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는 최첨단 제조공법과 특허 소재 개발을 통해 고성능 아이웨어를 선보이고 있다. 오클리의 선글라스와 고글 제품은 기능적인 측면은 물론, 안구를 보호하는 안정성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춰 마니아층에게 사랑받고 있다.
■ 독창적인 소재로 실현하는 지속가능한 패션
앤듀(ANDEW), '그린슈머(Green+Consumer)' 겨냥한 신제품
한세엠케이의 스타일리시 어반 캐주얼 브랜드 앤듀(ANDEW)는 환경친화적 소비를 실천하는 그린슈머를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들은 화학비료 없이 유기농법으로 재배한 오가닉 소재와 친환경 재생 섬유인 리사이클 페트(PET) 원사 등을 사용한 팬츠, 셔츠, 점퍼들로 구성돼 눈길을 끈다.
친환경 소재인 라이오셀과 레이온을 활용한 제품들도 공개한다. ‘슬림핏 팬츠’는 라이오셀과 순면으로 제작돼 편안하고 부드러운 착용감이 돋보이며, 레이온을 사용한 ‘오버핏 아웃포켓 재킷’은 여유있는 오버핏 실루엣과 가슴 포켓으로 포인트를 줘 언제 어디서든 캐주얼하게 스타일링할 수 있도록 돕는다.
> 폐소재 업사이클링으로 유니크 감성까지 탑재 '프라이탁'
버려지는 폐소재를 업사이클링해 세상에 단 하나밖에 없는 제품을 만들고 지속가능성을 실천하는 브랜드도 있다. 바로 스위스 리사이클 브랜드 프라이탁이다. 프라이탁은 버려지는 트럭 방수포로 가방 몸통을 만들고, 자동차 안전벨트로 끈을 만든 후 고무 튜브로 마감한다.
패션업계, 소재+기술력으로 승부...독보적인 기술력 갖추고 마니아층 형성
친환경 소재 발굴하고 폐소재 업사이클링 통한 지속가능한 패션도 주목받아‘오클리-스톤아일랜드’는 기능성 혁신에, ‘앤듀-빈폴-프라이탁’은 지속가능성에 집중[데일리스포츠한국 김백상 기자] 트렌드 변화에 민감한 패션업계가 나날이 진화하고 있다. 맹목적인 브랜드 충선도를 기대하기엔 소비자들의 니즈(needs)가 너무 다양하고 기대 수준도 높아졌다. 디자인 콜라보레에션은 물론 인기 모델을 내세우는 마케팅 말고도 옷의 본질적인 변화에 최근 초점이 맞춰지고 있다. 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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