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이야기] 20-03-29 패션소식
[패션이야기] 20-03-29 패션소식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 지원어패럴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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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세마트랜스링크 등 7개 투자자로부터 210억원 투자 유치
패션 쇼핑앱 스타트업 브랜디가 7개 투자회사로부터 약 2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 이로써 브랜디의 누적 투자액은 약 350억원에 달한다. 이번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링크,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DSC인베스트먼트, 미래에셋벤처투자, SBI인베스트먼트, 한국투자자산신탁운용 등이 참여했다.
브랜디는 SNS마켓부터 쇼핑몰, 브랜드까지 다양한 패션 아이템을 한곳에 모은 패션 쇼핑앱으로서 앱 다운로드 수 660만, 일 방문자 수 39만명, 월 방문자 수 270만명을 기록하고 있다.
브랜디는 이번 투자의 핵심이 된 동대문 기반의 풀필먼트 사업을 위해 동대문에 본사와 물류센터를 통합한 2200평 규모의 풀필먼트 센터를 구축했다.
브랜디, 세마트랜스링크 등 7개 투자자로부터 210억원 투자 유치 - 스타트업 벤처 IR을 선도하는 미디어 '창업일보'
[창업일보 = 김부경 기자] 패션 쇼핑앱 스타트업 브랜디가 7개 투자회사로부터 약 210억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유치했다.이로써 브랜디의 누적 투자액은 약 350억원에 달한다.이번 투자에는 세마트랜스링크, 에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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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 백화점 패션·화장품 최대 88% 할인
SSG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백화점 쓱케일 위크’를 연다. 패션 브랜드 행사부터 명품 화장품 단독 기획전에 이르기까지 400여 개 브랜드, 1만2000여 종 상품을 최대 88% 할인가에 선보인다. 원활한 운영을 위해 30일부터 다음 달 5일까지 1차 행사를 한다. 이어 6일부터 12일까지 2차 행사로 나눠 진행한다.
SSG닷컴은 이 기간 무료 반품 이벤트도 함께 준비했다. 행사 기간 내 신세계백화점 상품 3만 원 이상 구매 고객의 경우 사유와 관계없이 무료 반품이 가능하다. SSG닷컴 앱 또는 고객센터를 통해 자유롭게 신청할 수 있다. 다만, 가전이나 가구 등 설치비와 식품, 동일 상품의 재반품 등은 제외된다.
SSG닷컴, 백화점 패션·화장품 최대 88% 할인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SSG닷컴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에 빠진 오프라인 업체들과 손잡고 소비심리 진작을 위한 대대적 할인 행사에 나선다.SSG닷컴은 오는 30일부터 다음달 12일까지 ‘백화점 쓱케일 위크’를 연다.패션 브랜드 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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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업계 대량생산 '패스트 패션' 지고 환경보호 '지속가능 패션' 뜬다
패션업계가 한동안 대세였던 ‘패스트 패션’ 트랜드를 뒤로 하고 ‘지속가능 패션’에서 돌파구를 찾고 있다. 지속가능 패션이란 환경을 해치지 않는 소재로 만들고 인체에게 유해하지 않으며 버릴 때에도 재사용 및 재활용할 수 있는 옷을 말한다.
패스트 패션의 환경오염 문제가 부각되면서 의류 대여·중고 거래시장에 뛰어드는 대기업들도 등장하는 등 패션업계의 주요 흐름이 바뀌고 있기 때문이다. 섬유패션사업이 환경에 끼치는 영향은 온실가스 배출량의 6~10%, 수질오염의 20%, 바다에 유입된 미세 플라스틱의 20~35% 수준에 이른다.
이에 따라 대량생산이 아닌 주문생산, 맞춤생산으로 생산과정을 바꾸고 있으며 버려지는 옷을 최소화하기 위해 계절에 상관없이, 오래 입을 수 있는 옷을 개발하는 움직임도 본격화되고 있다. 한국섬유산업연합회에 따르면 맥킨지 컴퍼니(McKinsey & Company)와 비즈니스 오브 패션(Business of Fashion)이 지난해 말 발표한 ‘2020년 패션사업 전망’ 보고서에서도 ‘지속가능성’은 섬유패션산업의 10대 과제이자 미래 성장동력의 핵심으로 꼽히기도 했다.
패션업계 대량생산 '패스트 패션' 지고 환경보호 '지속가능 패션' 뜬다
패션업계가 한동안 대세였던 '패스트 패션' 트랜드를 뒤로 하고 '지속가능 패션'에서돌파구를 찾고 있다.지속가능 패션이란 환경을 해치지 않는 소재로 만들고 인체에게 유해하지 않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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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업용 고글 쓰고 건빵바지 입고...경계 사라진 패션
실용성과 스타일 매력을 겸비한 ‘워크웨어’가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본래 노동자 계층의 작업복에서 시작된 워크웨어는 편안하면서도 높은 기능성을 가진 패션을 총칭하게 됐다. 특히, 뛰어난 소재와 자연스러운 색상, 많은 수납공간으로 디테일을 살리는 워크웨어 특유의 감성이 2030 밀레니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의 ‘수트로’는 워크웨어 감성을 톡톡히 제공하는 선글라스다. 언뜻 보면 공업용 고글 같기도 한 이 제품은 스포츠를 즐길 때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도 편하게 착용할 수 있다. 내구성이 뛰어나면서 가벼운 오매터 소재 프레임으로 최상의 착용감을 제공하며, 땀에도 미끄러지지 않는 언옵테이니엄 고무 소재를 노즈패드에 적용했다.
브랜드랩이 전개하는 벌커나이즈드 슈즈 브랜드 엑셀시오르는 레트로 무드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볼트 워크웨어’를 론칭했다. 아메카지의 발판인 워크웨어는 1900년대 미국 노동자들의 작업복이 모티브가 된 스타일이다. 다수의 셀럽이나 패셔니스타들의 필수 코디룩으로 자리 잡고 있다. 볼트 워크웨어는 베이지, 브라운, 올리브 등 어스컬러를 활용한 4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공업용 고글 쓰고 건빵바지 입고...경계 사라진 패션
실용성과 스타일 매력을 겸비한 ‘워크웨어’가 패션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본래 노동자 계층의 작업복에서 시작된 워크웨어는 편안하면서도 높은 기능성을 가진 패션을 총칭하게 됐다. 특히, 뛰어난 소재와 자연스러운 색상, 많은 수납공간으로 디테일을 살리는 워크웨어 특유의 감성이 2030 밀레니얼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포츠 브랜드 오클리의 ‘수트로’는 워크웨어 감성을 톡톡히 제공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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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외출 감소…패션시장 홈웨어가 뜨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외출이 줄자 패션시장에서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가 주목받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은 이달 1∼26일 남녀 패션 부문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홈웨어'와 '뉴트로' 관련 품목 판매가 크게 증가한 것으로 분석됐다고 29일 밝혔다.
옥션은 "코로나19 이슈가 장기화하면서 외출이 주는 대신, 착용감이 편안한 제품을 선호하는 것으로 보인다"며 "홈웨어는 실내에서 편안하게 입을 수 있고 가벼운 외출도 무리가 없는 이지웨어가 대표적"이라고 설명했다.
여성의 경우 홈트레이닝 열기와 함께 레깅스 판매가 지난해 대비 2배 이상 늘었다. 부담 없이 입기 좋은 트레이닝 팬츠(103%), 카디건(50%), 루즈핏 티셔츠(82%) 등도 인기를 끌었다. 남성 역시 트레이닝복 세트(100%), 캐쥬얼 팬츠(35%), 반팔 티셔츠(47%) 등이 지난해보다 더 많이 팔렸다.
코로나19로 외출 감소…패션시장 홈웨어가 뜨네 - 매일경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이어지면서 외출이 줄자 패션시장에서 집에서 편하게 입을 수 있는 홈웨어가 주목받는다는 분석이 나왔다. 온라인 쇼핑몰 옥션은 이달 1∼26일 남녀 패션 부문 판매량을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한 결과 `홈웨어`와 `뉴트로` 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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