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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이야기] 20-03-25 패션소식패션이야기 2020. 3. 25. 21:00
[패션이야기] 20-03-25 패션소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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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로 홈쇼핑 식품주문 급증...패션‧의류 판매는 줄어
업계 관계자는 “당분간 여행 상품 편성은 쉽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지난해 판매했던 공연 티켓 등 문화‧서비스 관련 상품도 올해는 판매가 중단된 상황”이라고 말했다.
▲롯데홈쇼핑에서 건강기능식품 '프로폴리스'를 판매하고 있는 모습.
외부 활동 자제로 인해 스포츠웨어‧패션 상품 수요도 줄어든 상황이다. 식품과 생활용품 주문액이 크게 늘었다. 재택근무 형태가 늘면서 외식보다 삼시세끼를 집에서 해결하는 소비자가 많아진 영향이다. 마스크와 손소독제, 청소용품 등에 대한 수요 역시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코로나19가 장기화될 것으로 예상돼 간편식에만 국한하지 않고 된장, 고추장 등 장류를 비롯해 디저트까지 영역을 확대해 다양한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다만 홈쇼핑 업계는 코로나19로 식품 매출이 늘었다고 전체적인 실적호조로 보기는 어렵다는 입장이다.
홈쇼핑업계 관계자는 “식료품, 생필품 등의 온라인 선호 등 로 취급액은 늘어났지만, 패션‧이미용 등 고부가 가치 상품의 판매가 줄면서, 전체적인 실적이 호조라고 보기는 어렵다”며 “코로나19로 홈쇼핑 업계가 반사이익 본 것은 맞지 않다”고 설명했다.'코로나19'로 홈쇼핑 식품주문 급증...패션‧의류 판매는 줄어 - 소비자가 만드는 신문
코로나19 확산의 여파로 홈쇼핑업체들이 여행상품 판매 전면 중단과 의류 주문 감소 등으로 타격을 받은 반면, 식품‧생필품 수요는 크게 늘고 있다.업계에 따르면 CJ오쇼핑(대표 허민호)‧GS홈쇼핑(대표 김호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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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매거진이 사라지는 시대, 대안은 ‘패스커(FASSKER)’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모든 산업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 ‘패션’분야는 18세기부터 ‘변화의 속도’ 측면에서 ‘언제나’ 가장 빠른 산업분야였다. 패션산업의 변화속도는 산업혁명의 총아인 ‘직물기계’와 ‘인쇄기계’가 만나 ‘패션매거진’이라는 매체가 생기면서 가속되었다. ‘패션매거진’은 1770년에 출판되었던 ‘레이디스 매거진(Lady’s Magazine)’이 그 시작이다.
이 영국 잡지는 당시 프랑스 패션 소식을 담아서 영국에 전달했는데, 영국 상류층 여성들의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20세기에 미국이 최대의 패션 소비 국가가 되면서 보그(Vogue), 코스모폴리탄(Cosmopolitan) 등 미국 패션잡지가 중심매체로 자리를 잡았다. 패션매거진은 지난 200년간 문화의 핵심매체였다.
마이클코어스(Michael Kors) 등 국내외 20여 개 브랜드가 이미 광고 계약을 맺었으며, SNS 기능까지 탑재되면서 본격적인 확장이 기대되고 있다. 패스커 앱을 통해 3D 모델링한 제품을 360도 돌려가며 볼 수 있고 AR 카메라 기능으로 패션 아이템을 체험해볼 수 있다.
[혁신, 스타트업을 만나다] 패션매거진이 사라지는 시대, 대안은 ‘패스커(FASSKER)’
모바일 기술의 발전으로 모든 산업이 빠르게 변하는 시대. ‘패션’분야는 18세기부터 ‘변화의 속도’ 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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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잘 나가는 상품만!” 신세계TV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 론칭
신세계TV쇼핑은 26일 저녁 8시 35분 신규 패션 특화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을 론칭하고 패션 전문 프로그램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스타일 원 픽’은 중년부터 장년까지 보다 넓은 고객 층을 확보하고, 패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방송 프라임 시간대인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5분부터 총 60분간 방송한다.
방송은 두 진행자의 장점을 살려 기존의 홈쇼핑 방송 형식을 탈피한, 자유로운 토크쇼 형식으로 진행된다. 또 매출 데이터와 고객 상품 후기를 바탕으로 엄선한 상품 ‘오늘의 원 픽’, 개성 있는 코디 노하우를 전하는 ‘스타일링 제안’ 등 다채로운 코너 구성을 통해 프로그램에 생동감을 더했다.
방송 중 상품 구매 고객 모두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고, 포토 상품평을 남기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교환권을 추가 증정한다. 오는 4월 30일까지 상품을 구매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구매 금액의 100%를 적립금으로 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잘 나가는 상품만!” 신세계TV쇼핑, 패션 특화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 론칭
[FETV=김윤섭 기자] 신세계TV쇼핑은 26일 저녁 8시 35분 신규 패션 특화 프로그램 ‘스타일 원 픽’을 론칭하고 패션 전문 프로그램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스타일 원 픽’은 중년부터 장년까지 보다 넓은 고객 층을 확보하고, 패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기획한 프로그램으로, 방송 프라임 시간대인 매주 목요일 저녁 8시 35분부터 총 60분간 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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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동구, 가죽패션분야 전문 인재 육성
서울 가죽산업체의 30%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에서 오는 31일까지 2020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산업의 일환으로 ‘가죽·패션산업 전문 인재 육성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교육 내용은 ▲ 가죽패션 제품 제작 ▲ 브랜딩 및 사업기획 ▲ 조직구성의 따른 경영 및 회계 ▲ 사회적경제 교육 ▲ 마케팅 및 판로 구축 등으로 실제 사업에 필요한 교육들로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제품 패턴부터 시제품 제작, 판로 구축까지 전문 강사진 교육과 외부 전문 특강을 실시해 실제 취‧창업 시 필요한 양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교육 종료 후에도 지속적인 사후관리를 진행할 계획이다.신청은 강동구 홈페이지(http://www.gangdong.go.kr)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교육신청서를 내려 받아 작성해 강동구청 일자리창출과로 방문접수하거나 이메일(2013012111@gd.go.kr)로 제출하면 된다. 교육대상은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기초반 8명, 심화반 7명이 선발되며 교육비는 전액 무료다.
[청솔뉴스 PINENEWS] 강동구, 가죽패션분야 전문 인재 육성
[청솔뉴스 PINENEWS=홍화연 기자] 서울 가죽산업체의 30% 이상이 밀집되어 있는 강동구(구청장 이정훈)에서 오는 31일까지 2020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산업의 일환으로 ‘가죽·패션산업 전문 인재 육성 사업’ 교육생을 모집한다.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이란 지역 특성에 적합하고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일자리 창출에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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