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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이야기] 20-03-12 패션소식패션이야기 2020. 3. 14. 09:19
[패션이야기] 20-03-12 패션소식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 지원어패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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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물산 패션부문 직원 코로나19 확진… 청담 명품거리도 뚫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해외사업부 소속 직원 A씨는 지난달 25일부터 지난 8일까지 독일 베를린과 프랑스 파리 출장을 다녀왔다. A씨는 지난 9일 퇴근 후 발열 증상을 보여 이튿날인 10일부터 자가격리를 실시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출장 기간 동안 코로나19에 감염된 것인지 국내에서 감염된 것인지는 확인되지 않았다”며 “청담빌딩 건물 내 전 직원을 자가격리 조치했으며 역학조사를 통해 밀접접촉자에 대해서는 2주간 격리 조치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단독] 삼성물산 패션부문 직원 코로나19 확진… 청담 명품거리도 뚫렸다 #MoneyS
삼성물산 패션부문 해외사업부가 근무하는 서울 강남구 청담동의 청담빌딩. 이곳에서 근무하던 삼성물산 패션부문 직원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건물 전체가 폐쇄됐다. /사진= 네이버지도 거리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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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튜디오톰보이, 봄 시즌 겨낭 '뉴 포멀' 오피스룩 론칭
스튜디오 톰보이가 ‘아틀리에(ATELIER)’라인을 통해 새로워진 오피스 룩 제품들을 출시했다. 아틀리에 라인은 스튜디오 톰보이의 최고급 라인으로 매 시즌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타임리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정형화된 오피스웨어의 틀을 깬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긴 기장, 오버사이즈 등의 복고 요소와 우아한 디테일, 강렬하고 산뜻한 색상을 사용해 봄에 입기 좋은 새로운 스타일의 오피스 룩을 완성했다. 셋업 슈트와 재킷의 경우 유연하고 부드럽게 떨어지는 라인과 길게 내려오는 기장감이 돋보이며 베이지 색상부터 블루,옐로우 등 봄을 알리는 듯한 밝은 색감으로 보다 화사한 느낌을 준다.
셔츠, 니트웨어는 우아한 곡선을 강조하고 섬세한 리본,벨트 장식을 더했으며, 볼륨감과 비대칭적인 디자인이 매력적인 롱 스커트와 롱 원피스를 함께 선보여 멋스러운 비즈니스 웨어를 연출할 수 있다. 발목까지 내려오는 긴 기장의 트렌치 코트는 하늘하늘하게 퍼지는 플리츠 디자인이 여성스러운 매력을 더하며,팬츠 슈트, 롱 스커트 등과 함께 겹쳐 입으면 간절기 패션으로 활용하기에 제격이다.스튜디오톰보이, 봄 시즌 겨낭 "뉴 포멀" 오피스룩 론칭
신세계톰보이(대표 문성욱)의 스튜디오 톰보이가 ‘아틀리에(ATELIER)’라인을 통해 새로워진 오피스 룩 제품들을 출시했다. 아틀리에 라인은 스튜디오 톰보이의 최고급 라인으로 매 시즌 현대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의 타임리스 제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시즌에는 정형화된 오피스웨어의 틀을 깬 우아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여성들이 자신만의 개성을 뽐낼 수 있다. 긴 기장, 오버사이즈 등의 복고 요소와 우아한 디테일, 강렬하고 산뜻한 색상을 사용해 봄에 입기 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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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가 선글라스 골라준다...'패션테크' 시대 개막
우선 '가상피팅'은 라운즈만의 시그니처 기술로, 이용자들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이용방법은 간단하다. 이용자가 셀카를 찍은뒤 아이웨어를 선택하고 얼굴에 입히면, 해당 제품이 3D로 구현된다. 물론 사진첩에서 과거 셀카를 업로드해도 무방하다.
이를 통해 이용자는 라운즈가 보유한 100여개의 브랜드의 4000여개 제품을 착용해 볼 수 있다. 검색 기능도 호평 받는 기능 중 하나다. 예컨대 연예인이 출국 당시 착용한 선글라스가 궁금할 경우, 라운즈 앱에 사진을 업로드하면 해당 상품과 동일하거나 유사한 상품을 찾아준다.
라운즈 관계자는 "예를 들어 아이유의 선글라스 착용 이미지 파일을 업로드하기만 하면 해당 이미지에서 인공지능 기반 안경 탐지 기술을 활용해 특징값을 추출, 이를 기반으로 이미 보유 중인 3차원 모델링 데이터셋에서 이미지 유사도 검색을 통해 동일하거나 유사한 안경들을 탐색한다"고 설명했다.
기술 고도화로 제품 가격이 상향평준화되지는 않을까. 딥아이는 3D 모델링 기술을 기존 700만원에서 7000원으로 약 1/100 수준으로 낮췄다. 라운즈는 인공지능 딥러닝 기술을 활용해 2D 사진에서 안경 정보를 추출한다. 이를 통해 3D 렌더링이 가능한 어셋을 개당 50KB~100KB의 적은 용량으로 만들어 낸다.
라운즈 관계자는 "기존 3D 모델링을 통해 가상피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의 경우 개당 제작 단가가 70만원 수준인데, 라운즈는 7000원 수준으로 낮췄다"며 "업로드하고 로딩하는 시간이 길 경우, 수천개의 아이웨어 가상착용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불가능하지만, 라운즈가 보유한 기술로 로딩시간을 단축시켰다"고 밝혔다.
[써보니] AI가 선글라스 골라준다...'패션테크' 시대 개막
[써보니] AI가 선글라스 골라준다...'패션테크' 시대 개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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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 `영패션 전문관`, 스트리트 패션의 유혹…Z세대 발걸음 잡는다
Z세대는 1997년 이후부터 2000년 초반 출생한 세대를 아우르는 말로, 유행에 극히 민감한 점이 강조돼 Z라는 알파벳이 붙여졌다. 어릴 때부터 디지털 환경에서 자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로 일상을 공유하며 오프라인 쇼핑을 선호하는 것이 특징이다. 국내 인구 비중도 밀레니얼 세대(22.2%) 다음으로 높은 21.7%를 차지해 향후 소비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전망이다. 영등포점은 신세계 전체 점포 중 20대 고객 비중이 가장 높은 곳으로 트렌디한 스트리트 패션·잡화 중심의 영패션 전문관을 통해 미래 소비 시장의 주축이 될 Z세대들의 발걸음을 사로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리뉴얼로 새로 문을 연 영등포점 지하 2층 영패션 전문관은 스포츠, 스트리트 패션, 잡화 등 33개의 각기 다른 브랜드를 모은 하나의 큰 편집숍으로 선보였다. 1000여 평의 공간에 슈퍼플레이, 플레이 옵티컬(PLAY OPTICAL) 등 신세계 단독 브랜드와 휠라, NFL, 널디 등 Z세대가 좋아하는 패션·잡화 콘텐츠를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프라인 소비 경험을 신뢰하고 SNS와 유행에 민감한 타깃 고객의 성향을 반영해 층 전체 분위기도 기존 백화점에서 볼 수 없었던 디자인으로 연출했다.
공조관·에어컨 등이 훤히 보이는 노출 천장은 연남동, 성수동 등 Z세대들에게 친숙한 핫 플레이스에 온 것처럼 느껴지게 한다. 리빙관으로 이어지는 통로에는 크리스티가 한국을 대표하는 아티스트로 선정한 홍성준 작가와 인기 스트리트 브랜드 반스가 협업한 아트월을 세웠다.[핫아이템] 신세계백화점 `영패션 전문관`, 스트리트 패션의 유혹…Z세대 발걸음 잡는다 - 매일경제
홍대 등 로드숍 인기 상품 엄선 영등포점, 스트리트 편집숍 오픈 반스·챔피온·칼하트 등 美브랜드 80% 할인하는 팩토리 스토어도 매장 곳곳서 연남동 `갬성` 자극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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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행 민감한 패션업계…아날로그 감성을 담다
봄/가을 페이크 레더 & 무스탕 콤비네이션 프리사이즈 자켓 : 지원어패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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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많은 콘텐츠가 온라인으로 수렴되는 요즘, 트렌드에 가장 민감하다는 `패션`이 책으로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국내에선 친환경 패션 브랜드 `나우`가 2017년 `나우 매거진(NAU MAGAZINE)`을 창간한 데 이어 최근엔 코오롱스포츠가 매거진 `섬웨어(SOMEWHERE)`를 발행 중이다. 앞서 코오롱은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Series)`에서도 동명의 매거진을 발행하고 있다. 이 같은 현상은 해외 유명 브랜드도 마찬가지다. 유니클로(UNICLO), 코스(COS), 아크네 스튜디오(ACNE STUDIO)는 각각 `라이프웨어(LIFEWEAR)` `코스 매거진(COS MAGAZINE)` `아크네 페이퍼(ACNE PAPER)` 등을 내놓고 있다. 일부는 전 세계 유명 서점에서 무료 배포 또는 유료 판매될 정도로 인기가 높아 브랜드를 알리는 역할도 톡톡히 하고 있다. 온라인 콘텐츠 못지않게 매거진을 강화하는 트렌드에 대해 전문가들은 `아날로그 감성의 강력함`을 꼽는다. 트렌드를 이끄는 이들은 책을 읽는 행위, 실물 소장 같은 아날로그 감성에 대한 선호도가 높은 경우가 많다. 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깊이 있게 다룬 책이라는 매개체가 호응을 얻을 수밖에 없는 이유다.
[유통&패션] 유행 민감한 패션업계…아날로그 감성을 담다 - 매일경제
매거진 만드는 패션브랜드 나우·코오롱·유니클로 패션뿐 아니라 여행·밥 등 콘텐츠 다양화로 고객 소통 전세계 유명서점 진출하고 중고로 거래될 정도로 인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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찰나의 봄, 트위드 재킷으로 우아하게
매년 봄 시즌 트렌드로 주목받는 트위드 재킷. 트위드라는 이름은 스코틀랜드에서 옷감을 부르는 이름이 `트윌(twill)`인 것을 잉글랜드인들이 스코틀랜드의 유명한 강인 `트위드(Tweed)`로 어림짐작했기 때문에 생겨난 것으로 전해진다. 코코 샤넬이 여성복 원단으로 처음 사용하기 시작하며 100여 년의 역사를 가지고 있는 트위드이지만 2020 S/S(봄·여름) 샤넬, 산드로 컬렉션에서도 어김없이 선보이는 등 현재까지도 매년 트렌드 아이템으로 주목받는다.
올해도 `레트로` 열풍을 타고 트위드 재킷의 인기는 진행형이다. 클래식하고 우아한 분위기로 격식 있는 자리에 잘 어울려 우아함의 정석으로 불리는 트위드 재킷은 일반 코트보다 가볍고 보온성이 좋아 간절기 외투로도 인기가 높다. 요즘은 스니커즈와 티셔츠 등과 매치해 캐주얼에도 어울리는 등 다방면으로 활용 가능해 명품뿐 아니라 국내 브랜드에서도 다양한 형태의 트위드 재킷을 내놓고 있다.
[유통&패션] 찰나의 봄, 트위드 재킷으로 우아하게 - 매일경제
코코샤넬이 사용한 이후 여성복으로 꾸준한 인기 지스튜디오·칼라거펠트 등 CJ오쇼핑 론칭 방송 매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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